75~77번째
로움리트릿 in 오키나와
(3박 4일 오키나와 여행) 참가자 후기
리탐빌 ‘홀리스틱 힐링 프로그램’ 중 #로움리트릿 은 ‘생애 아주 특별한 내면으로의 여행’ 프로그램이며 이미 지구 곳곳에서 세계인들에게 77번의 로움리트릿을 안내한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온전한 쉼’ 또는 ‘나를 찾고, 사랑하고, 변화를 갈망하는’ 아름다운 참가자들이 신청하고 있으며, 3박4일 동안 인도어/아웃도어에서 ‘이완, 비움, 치유, 정화, 자유, 존재의 자각 등’ 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리탐빌 #로움리트릿 에서 새롭게 깨어난 의식으로 현존하여 풍요로움을 맞이하길 기원합니다. _()_
명상 요가 이정은 지도자
“여태껏 찾아다녔던 시간들이 이제야 눈을 뜹니다.”
오늘 강연을 듣는 중 여태껏 찾아다녔던 시간들이 이제야 눈 뜨는 느낌이었습니다. 벼랑 끝에 서있는 위태로움이 무섭다고 소리를 질렀는데, 그 절박함이 오키나와로 오게 했다는 걸 알게 되어 기쁩니다.
다짐을 하고 비전을 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세션 하나하나 전부 기적이었지만 어느 순간 줄이 툭 끊기듯 무언가가 툭 떨어져 나가는 강렬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제가 엄마라는 관념으로 붙들고 있던 스스로의 많은 감정들이 사실은 래오와 아무 상관이 없다는 것을… 내가 보아야 하고 만나야 하는 건 “나”라는 사실을… 그리고 그때 찾아온 평화는 너무 깊고 사랑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프리랜서 최ㅇㅇㅇ님
“몇 년 동안 했던 2개의 고민이 3일만에 풀렸습니다”
저를 찾게 된 것 같습니다. 웃음이 나올 정도로. 저에게 정말 필요할 때 리탐빌을 알게 되고 2주도 안 되어 바로 로움을 올 수 있게 된 것에 감사드립니다. 4일 동안 명상을 해서인지 마음과 생각이 다 조용해지네요.
둘째날 제 내면이 더 강해져 있는 모습을 보고 “와서 정말 잘했다” 했는데 셋째 날 저의 또 다른 큰 과제였던 것도 답을 너무 강렬하게 얻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2개의 고민거리가 이곳에서 3일만에 풀렸습니다. 더 이상 이보다 좋을 수 있을까 했는데 마지막 날 제가 몰랐던 제 모습과 주위의 눈을, 환경에 맞추어 골라가며 내가 끌리지 않을 때는 의식하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게임회사 대표 이ㅇㅇ님
“내면의 중심을 찾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제 머리 속이 복잡한 상태였는데 저녁에 명상을 하며 다시 내면의 중심을 찾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협회장님 강연 중 주옥 같은 말씀이 기억에 남아 좋음과 싫음을 따지는 나 자신이 되기보다 영혼으로 깨어있는 내가 되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중심’에 의식을 가져가면 몸의 본능 마음의 생각들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고 중심에 의식을 쉽게 가져가려면 원함 사명을 알아야 한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나에게 자의식이 있다는 것. 열등감은 언제든 또 생길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언제든 나는 그것을 수용하고 중심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것. 그 기저에는 내 영혼의 원함과 사명이 있다는 것. 내 의식의 친구인 영혼에게 감사합니다.”
방송인 김정민님
“내 안으로 들어가는 것에서 내 안으로 드나드는 길을 찾은 듯하다.” 존재로서의 나와 역할로서의 밸런스가 많이 맞춰지고 그때그때 스위치를 빠르게 전환하는 단계에 조금이나마 가까워진 듯합니다.
명상을 좀 더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그것으로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내 안으로 들어가는 것에서 내 안으로 드나드는 길을 찾은 듯합니다.
저는 명상한다는 것을 전면에 내세우고 싶은 마음도 없고 그것을 다른 식으로 활요할 마음도 없습니다. 다만 내가 느낀 것을 나누려 해야한다는 확신이 올라옵니다.
미세하게나마 인류 의식에 대하여 이런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명상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했으면 좋겠다. 아니 꼭 만나야만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주부 이ㅇㅇ님
“미래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는 방법!”
움직이는 명상 통해 깜짝 놀랐어요. “이게 머지?” 생각하면서 눈물이 흐르는 저를 봤어요.
이 여행을 통해 극복하고 싶었던 부분이 이것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는 방법!
가장 먼저 아름다운 자연에 감격하고 탄식과 경의로움에 아름다운 하루였습니다. 36년 살아오는 동안 너에게 사랑한다는 말 안 하고 너의 존재에 대해 부정하고, 미워하고, 사랑하지 못해 미안합니다.
내가 얼마나 아름다운 존재인지 내 안에서 바라보겠습니다.”
헬스트레이너 김ㅇ님
“또 다른 삶의 고통이 로움여행으로 안내한 것 같다”
나를 속박하는 타인에 시선과 고정관념이 힘을 풀지 못했고 소리를 참고 살았다는 것을 막상 하려고 해도 잘되지 않는 것을 통해 알아차리게 되었다. 로움 여행을 통해 나는 누구인지 알 수 있었고 새로운 깨달음의 시간이었다.
이 시간 모든 것이 감사하고 잊지 않고 싶다.
과거 트레이닝과 부상에서 상실감으로 죽기를 각오하고 두려움을 버리고 끝까지 갔을때 확대될수 있는 에너지를 느꼈고 존재를 확신했었다. 이후 궁굼증과 갈증, 그리고 또 다른 삶의 고통이 로움여행으로 안내한 것 같다.
이곳에서의 명상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이 깊고, 설명할 수 없는 눈물과 나는 물속, 하늘, 우주를 자유롭게 떠다니고 유영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제껏 다리가 저려 어려웠던 몰입을 더오래 관망하듯 마주할 수 있었다.”
회사대표 / 강연가 이ㅇㅇ님
“내 안의 존재가 눈뜨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순간”
자연과 하나 되는 느낌과 땅과 하늘이 함께하는 느낌으로 가득했습니다. 나에게 미안했습니다. 용서를 구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나를 위해 사랑해주고 즐거운 일을 하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명상 중에 존재와 함께 춤을 추고 있는 듯한 느낌과 로움여행 중에 명상을 하면 노래를 하는 듯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에너지로 제가 더 크게 된 듯한 기분은 포용과 사랑으로 가득 채워지고 있다 느껴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리탐빌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명상 후 일어나는 변화들을 나눔과 조언으로 올바른 길의 친구이자 동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종교인 조ㅇㅇ님
“끝나고 나니 각 사람들이 귀합니다. 만남이 귀합니다.점점 나와 자연과의 경계가 없어지고 그 자연 속에 경계 없는 나가 함께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관념들에서 너를 완전히 해방시켜 온전히 너로 살아가고자 해.
더 존재적 삶을 함께 파이팅!
모두들 여정이 다르자만 다 존재를 만나고 더 깊어지고 그래서 다른 이들을 깨우는 자 되어 가길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 일어납니다.
명상 시의 상태가 일상에서도 많이 이어집니다. 존재로 산다는 것, 정말 아름답고 고귀하고 황홀한 일입니다. 명상을 리탐빌에서 시작하게 됨이 정말 감사합니다.”
요가원 원장 배ㅇㅇ님
“오키나와 여정은 ‘명상은 이것이다’ 라고 명쾌하게 알려줬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행복합니다.” 이런 글귀들이 이렇게 진심으로 와 닿은 적이 있던가? 나는 그 동안 나를 너무 방치해놓고 있었다. 내 맘이 내 육체가 이리 굳어있었다니. 내가 이완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회원들께 이완하라고 떠들고 있었다.
이 무슨 위선인가? 하지만 마음을 넘어서서 영혼을 만나는 기쁜 여정으로 인해 나는 내 자신에게 계속 사랑해 라고 다독이고 있었다.
내 자신과 마주할 수 있는 것도 용기다!!! 그 동안 나는 내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을 보는 것에 더 치중했음을 알았다. 진정으로 나와 마주할 수 있었던 시간!! 순수하고 기쁜 에너지. 눈물도 함께 흐르는 아름다운 에너지. 실로 오랜만에 맛보는 희열의 순간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