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절체조 후 가벼워지고 맑아진..!!

2013 8월 810. 움직이는 명상 절체조3 코멘트

 

3일째
정규 수련 전/후로 300배 절체조..
땀이 굉장히 많이 남. 정규 수련 중 집중도가 높아짐. 몸이 가벼워 진 느낌이 확실히 인지되고 아침에 있던 감기 기운이 말끔히 사라짐!

4일째
처음으로 눈을 감고 절을 했는데 시간이 느리게 흘러가는 느낌이 들었다. 몸에 힘이 빠져 나가 흐느적거리는 느낌이 들었고 아늑했다. 천천히 해서인지 힘들지 않았지만 땀은 엄청 많이 났다. 하루하루 지날수록 체력이 늘어나는 느낌이 든다.

5일째
… 얼굴이 맑아 지고 호흡이 길어 졌다!

6일째
…속도가 빨라 지고 호흡이 안정됨. 복부가 많이 슬림해진 느낌! 지난 주에 비해 피곤함이 덜하다.

7일째
…지치지 않고 가뿐하게 절체조 300번 마침. 피곤함 대신 몸이 가벼워지는 게 느껴진다. 몸이, 특히 다리가 단단해지고 있다.

9일째
…불을 끄고 빈 방에서 절매트와 향초와 함께 300배.. 얼굴이 환해져서 남편이 놀람!^ ^

10일째
…정규 수련 집중력이 좋아졌다. 특히 명상할 때 이완이 잘 되고 많이 자유로워졌다. 시간이 흐를수록 명상의 새로운 느낌을 발견 중! 매번 느낌이 다르다.

21일째
…파주에 하루 종일 외근 다녀왔더니 몸이 천근만근, 배도 무지 고픔. 하지만 참고 수련 시작! 천천히 최대한 정확한 자세로 절체조 150번 완료했더니 놀랍게도 피로와 배고픔이 함께 사려졌다. 치유호흡의 집중력도 함께 높아지고.. 오늘 저녁은 패스하고 푸~욱 잠들예정!!

 

 

 


작성자 : 고정

전체글

[postlist id=36483]

3 댓글

  1. Para

    절체조로 몸과 마음의 디톡스, 톡톡히 하셨지요?

    보는 이 마저 가벼워 지고 맑아졌답니다. 수련의 맛을 제대로 보시고 몸이 절로 움직여 수련하시는 모습, 멋지세요~! ^ ^

  2. alma

    고정님~

    21일 300배… 쉽지만은 않은 도전이였지만 고정님의 꾸준함과 뚜렷한 목표가 끝까지 할 수 있는 힘을 만든 것 같습니다.
    21일동안의 어메이징한 변화가 눈으로 확연히 보여지니… 눈으로 보이지 않는 내적인 변화도 충분하리라 봅니다.
    더 다양하고 자유로운 명상이 있으니 두루 두루 경험해보시고 더 깊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사랑합니다.^^

댓글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