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명상을 마치며 – 나에게 말하기

2009 2월 248. [멘탈테라피스트] 특강/BON/스토아/마의존10 코멘트

 

새벽수련을 21일 마쳤습니다.

처음에는 설렘과 더불어 약간의 의무감과 책임감으로 시작했던 게 사실입니다.하지만 여러 하트님들의 나눔을 마음으로 들으며 다시 한번 깨어났고 심수봉 언니의 노래에 진한 감동을 느끼며 삶의 목적을 다시 바라볼 수 있었고 인순이 언니의 노래에서 꿈을 다질 수 있는 무한한 힘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 무엇보다 나 자신에게 말 걸기를 하면서 나 스스로를 더 자유롭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뭐든지 완벽해야 된다는 말이 아니란다.

단지 네가 완전한 존재라는 것을 알면 된단다.

 

너와 생각이 다른 누군가를 미워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란다.

단지 남을 미워하는 너 자신을 미워하지는 말라는 것이란다.

 

때론 지치고 의기소침해서 고개 숙이고 있는 너를 억지로 일으키라는 것이 아니란다.

단지 지치고 의기소침함조차 에너지원으로 생각하고 앞을 보라는 것이란다.

 

네가 남과 비교하고 질투하는 것을 무조건 버리라는 것이 아니란다.

단지 그들의 좋은 점을 네 것으로 만들면 되는 것이란다.

 

네가 계획한 것을 다 하지 못했다고 스스로에게 벌을 주라는 것이 아니란다.

다시 일어나 새로운 계획을 또 짜고 첫발을 내딛는 순간 하지 못했던 과거는 잊는단다.

 

남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떠들고 다니는 것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란다.

네가 이미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으니 네 자신에게 집중하라는 것이란다.

 

무엇이든지 네가 다 알아야 한다는 법 따위는 없단다.

모르고 있어서 네 자신을 불편하게 할 이유는 없다는 것을 알면 된단다.

 

깨달음은 너를 가두고 보호하려는 성벽이 아닌

너를 자유롭게 날려보낼 날개란다.”

 

 

저는 이번 새벽 명상을 계기로 더 비워지고 더 가벼워져서 자유의 날개를 넓게 피고 더 멀리 더 높게 날아가겠습니다. 아니 이미 날아가고 있었습니다.

 

21일 동안 함께한 우리 식구들~ 모두가 배움이고 깨달음이었습니다. 사랑합니다.

 

 


작성자 : smile queen

전체글

[postlist id=36443]

10 댓글

  1. 웃고있다

    무슨 느낌인지 그냥 알겠습니다,그동안 깊고 자유로운 수련이 있었던것을 알겠습니다…그건 몇년이 지난 지금도 제가 자유로운 이유이기도 합니다!

  2. 빈그릇

    황사범님의 스스로에게 말걸기를 읽고 있노라니 다시한번 가슴이 쨘해지네요..이번 수련을 통해 모두 커다란 깨달음을 얻은것 같아 행복이 두배로 커집니다.
    그리고 21일간 하루도 빠지지 않으시고 저희들 깨워주시느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3. 거부기우기

    우리가 정말 일상에서 경험하고 느끼는 크고작은 것들 혹은 감정들…이런 순간에 이렇게 자신에게 말을 걸고 용기를 주고 다독거리는 것이야말로 정말 필요한 것들이 아닌가 해요. 그리고 다른 어떤 것보다 더 중요한 깨달음인 것 같습니다. 자유로워지신 것 축하해요.

  4. 진아

    황사범님..너무 멋있으십니다. 사범님이 계서서 너무 감사하네요. 사범님의 나눔을 읽는 내내 가슴에 찐한 느낌과 먹먹함이 전해져 오네요. 사랑합니다.

  5. 한결같은 마음

    볼매 황사범님.. 정말 볼수록 매력적인 당신은 SAC의 백만송이 장미 그 자체!!ㅎㅎㅎ 🙂 센터에 나가면 늘 반겨주시는게 얼마나 고마운지요. 사범님이 있어 21일 수련 받는 동안 조금 더 가벼운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었답니다. 항상 웃는 얼굴이 아름답고, 빛이 나고. 존재만으로도 남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당신은 이미 진정한 SAP 이자 완전한 존재입니다. 감사합니다! (-.-)(_._)(-.-)(_._)//

  6. 대기만성

    황사범님…새벽명상 동안 솔선수범 일찍 나오셔서 깨워주시고 챙겨주시고…넘 감사했어요..^^ 수련 내내 사범님의 비워진 자유로운 모습이 그 누구보다 더 멋져 보였어요.. 이젠 다른 모든 사람들이 사범님을 카피 뜰꺼에요….ㅋㅋ 진정 사랑합니다..^^

  7. 덩이덩이복덩이

    황사범님! 어쩜! 이렇게 멋진 글을..가슴이 짠한 것이 반짝!불이 들어오네요.

  8. 樂 Girl

    와우~ 우리 힐러님들 ‘시집’이라도 내야겠어요- 산문시/자유형식 ㅋㅋ 언제나 아름다운 Smile queen 이십니다^^

  9. 마고파랑새

    힐러 3단계 ‘도약’의 과정을 통해 얻을 ‘깨달음’과
    명예트레이너로서의 꾸준한 ‘실천’과 ‘전달’을 통해…
    몸의.. 감정의.. 표현의.. 그리고 소통의 자유로움까지^^
    늘 함께 합니다!! 사랑해요♥

댓글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