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ak Chopra”s Book_‘완전한 행복’
Deepak Chopra”s Book
그는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성의 세계를 폭넓게 다룬 많은 저서를 냈습니다. 동양철학과 서양의학을 접목한 독창적인 건강론과 행복론은 그의 글의 주된 특징이기도 합니다. 현재 국내에는 명상, 종교, 자기계발, 부모교육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약 15~20권정도의 서적이 번역되었습니다. 주요저서《우주 리듬을 타라》《디팍초프라의 완전한 행복》《디팍초프라의 부모수업》《디팍초프라의 완전한 삶》《성공을 부르는 일곱가지 영적법칙》《사람은 왜 늙는가》등. 이 중 몇 권을 소개합니다.
디팍초프라의 ‘완전한 행복’(2013/한문화) (영문: The Ultimate Happiness Prescription 2009)
그는 이렇게 시작한다.
우리가 결국 삶에서 바라는 것은 무엇인가. 의사로서 환자들을 고치며 환자가 병을 낫고자 하는 이유, 환자가 결국 병이 나았을 때 살아가고자 하는 이유 등 근원적인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그의 환자들, 혹은 우리 모두가 바라는 건 ‘행복’이라고 말한다.
오늘날 ‘행복’은 사회 전반에 걸친 주요 이슈 중 하나이다. 물론 거기에는 진정 행복할 수 있는가, 혹시 신기루를 쫒고 있는 것 아닌가하는 여러 쟁점들도 있다. 이런 가운데 ‘긍정심리학’이라는 이름의 행복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소냐 루보머스키, 마틴 셀리오넌 등은 다음과 같이 ‘행복방정식’을 고안해냈는데,
행복=세트포인트+삶의 조건+자발적 행동
(Happiness=Set Point+Condition of living+Voluntary Activities)
이에 대해 디팍 초프라는 행복을 정의하는데 효과적인 방식이기는 하지만, 진정한 행복을 밝히는 데는 다소 미흡하다고 한다. 그리고 ‘완전한 행복’으로 가는 7단계에 대해 제시한다.
작성자 : 리탐빌
전체글
[postlist id=36484]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