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일보] 리탐빌 제주 로움 여행15/11/03
작성일: 2015.11.03 16:36
[중앙일보] 입력 2015.11.03 00:00
각박한 현대인에게 명상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다양한 힐링 여행상품이 나오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이 보존된 곳에서 명상 전문가와 함께 산책과 명상을 하고, 요가 등 운동 치유 프로그램으로 몸을 다스리며 건강한 음식을 먹는 형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아무것도 하지않는 무위의 휴식도 경험한다.
요트·바위·해변서 명상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
당일 국내 프로그램부터 일주일이 넘는 해외 장기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지역을 오가며 투어가 진행되는데, 최근 고급 리조트에서 소수의 사람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힐링 프로그램이 주목 받고 있다.
요트를 탄 채 바닷바람을 맞으며 자신의 내면에 들어 있는 경이로움, 자유로움, 평화로움, 지혜로움 등 ‘로움’을 깨워 내는 ‘리탐빌 제주로움 여행’이 그중 하나다. 이달 27일 2박3일일정으로 진행되는 ‘리탐빌 제주 로움 여행’은 요가명상센터 ‘리탐빌’과 함께하는 힐링 투어 상품이다.
태초의 자연경관이 고스란히 펼쳐진 제주도 서귀포시 섭지코지 일대와 프리미엄급 시설을 자랑하는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제주도 동쪽 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좁은 땅(협지)라는 뜻의 ‘섭지’와 곶이라는 뜻의 ‘코지’가 결합된 제주 방언이다.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서 진행
국내 최초로 ‘요트 명상’을 진행한다. 바다에서 요트를 탄 채 명상하는 방식인데, 비용도 만만치 않은 데다 장소 선정도 까다로워 유럽 지역에서도 상류층의 소수자만 체험해 봤을 정도다.
흔들리는 요람에서 아기가 잘 자듯 흔들리는 요트 위에서 자연적인 바람을 맞으며 샤워하듯 자신을 씻어내는 원리다.
리탐빌 요가명상센터 대표인 서무태 멘털세러피스트가 명상하는 방법을 지도한다. 서멘털세러피스트는 요가와 명상 교육을 진행하는 전문가로 전 메이저리그 선수 박찬호, 탤런트 고소영, 대기업 CEO 등 많은 유명 인사에게 명상을 전파한 바 있다. 바위 위 잔디밭에서 진행하는 ‘바람 명상’은 입문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명상법으로, 흔들리지 않는 땅에서 바람으로 심신을 씻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 근처 바닷가에서 진행되는 ‘숙면 명상’은 심신의 피로를 날려버리기에 충분하다. 조천읍에 있는 제주돌문화공원과 함덕 서우봉 해변에선 돌·나무·숲·바람으로 긍정적인 힘을 키우는 법을 익힌다.
이희경 리쉬 원장이 진행하는 디톡스 강연을 포함해 명상과 휴식 등이 어우러진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자연 속에서 나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요가복 전문 브랜드인 ‘메디테이션’의 요가복을 증정한다.
문의 리탐빌 제주 로움 여행사무국 02-2031-1508, jmplus.joins.com/tour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
[출처: 중앙일보] 리탐빌 제주 로움 여행
[중앙 일보] ‘리탐빌 제주 로움 여행’ 27~29일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 요트•바람•수면 명상 … 지친 심신 힐링하세요 11/9
작성일: 2015.11.09 00:02
최근 고급 리조트에서 소수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리미엄 힐링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다. ‘리탐빌’ 요가명상센터의 힐링투어 상품인 ‘리탐빌 제주 로움 여행’이 대표주자다. 11월 27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여행은 각자 내면에 있는 경이로움·자유로움·평화로움·풍요로움·신비로움·지혜로움 같은 ‘로움’을 깨우는 게 기본 취지다. 프로그램은 태초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제주도 서귀포시 섭지코지 일대와 프리미엄급 시설을 자랑하는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펼쳐진다.
특히 김녕 앞바다에서 국내 최초로 ‘요트 명상’을 진행한다. 흔들리는 요람에서 아기가 편안히 자는 것처럼 잔잔하게 움직이는 요트 위에서 명상에 잠긴다. 시원한 자연의 바람을 맞으며 샤워하듯 자신을 씻어낸다.
여기에 리탐빌 요가명상센터 대표인 서무태 멘털세러피스트가 직접 명상법을 지도한다. 그는 요가·명상 교육 전문가로 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선수 박찬호, 탤런트 고소영, 대기업 CEO의 명상 멘토로 유명하다. 바다 위뿐 아니라 육지에서도 명상은 이어진다. 바위 위 잔디밭에서 진행하는 ‘바람 명상’은 단단한 땅의 기운을 받는 게 특징이다.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 근처 바닷가에서 진행되는 ‘수면 명상’은 심신의 피로를 날려버리기에 안성맞춤이다.
조천읍에 있는 제주돌문화공원과 함덕 서우봉 해변도 로움 여행지다. 돌·나무·숲·바람을 만지고 느끼며 긍정의 힘을 체득한다. 명상과 휴식, 디톡스가 어우러진 이번 프로그램은 선택 받은 사람을 위한 특별한 여행으로 손색이 없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요가복 전문 브랜드인 메디테이션의 요가복을 증정한다.
리탐빌 제주 로움 여행
- 일시 2015년 11월 27~29일(2박3일) ● 장소 제주도
- 주요 일정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 숙박, 휴양과 요트 명상, 바람·별빛·요람·비움
테마 명상, 제주돌문화공원·함덕 서우봉 해변 등의 명상, 힐링 체험, 디톡스 특강
- 포함 내역 숙박비, 식사, 차량, 2박3일 전 일정의 요가·명상·힐링 프로그램, 요트 투어, 기타 입장료
● 불포함 내역 항공권
- 문의 02-2031-1508, https://jmplus.joins.com/tou
[출처: 중앙일보] [건강한 가족] ‘리탐빌 제주 로움 여행’ 27~29일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 요트·바람·수면 명상 … 지친 심신 힐링하세요
[Instyle June2015] Into The ZEN
작성일: 2015.07.10 20:19
Into The ZEN
한때 나이 든 히피들의 사이비수행법으로 간주되던 명상이 이제 대세가 되었다. 과연 심호흡과 만트라(명상이나 기도할 때 외는 주문)암송이 정말로 우리 삶을 바꿀 수 있을까? <인스타일> US 뷰티 디렉터 에이미 시노트가 명상 수업을 직접 체험해보았다.
지난 2월 어느 수요일 저녁, 7시가 막 지난 시간이었다. 뉴욕에 위피한 소호 시너고그 스튜디오는 사람으로 꽉 차 있었다. 3백 개 넘는 양초가 동굴 같은 교회를 환하게 밝히고 있었다. 뉴에이지 음악이 실내에 울려 퍼지자, 벽돌과 석재로 지은 벽면에 비친 양초 그림자가 마치 춤을 추는 듯했다. 바닥에는 잘 차려입은 젊은 천문직 남녀들이 책상다리를 하고 방석 위에 앉아 있었다. 곧이어 지각한 몇몇이 자리를 잡자 음악이 멈추고 전직 하이테크 분야 기업가이자 팝업 형태의 명상을 수행하는 더 패스 The Path 창업자인 디나 캐플런이 연설을 시작했다.
“오늘 이곳에 많은 분이 와주셔서 정말 기쁩니다. 오늘 밤 여러분에게 폭넓은 두뇌 운동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녀가 45분간 명상 수업을 어떻게 진행할지 설명-마음챙김mindfulness_만트라 암송, 마지막으로 유도된 시각화 과정-할 떄, 나는 방석 위에서 안절부절못하고 꼼지락거렸다.
이 교회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과 달리 나는 요가를 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유연성(내면의 고요는도 말할 것도 없이)이 턱없이 부족했다. 내 주위의 모든 사람이 동시에 코를 킁킁거리며 빠르게 숨을 들이마시기-에너지를 증가시키고 정신을 집중하기 위한 호흡 테크닉- 시작하자, 나는 키득키득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기 위해 애를 썼다.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자면 그곳에 웃는 사람ㅏㄷ은 아무도 없었다. 내 옆에는 마로 결과부좌자세음을 비우고 있는 40대의 기업 임원 트레이도 웃지 않았고, 그 뒤에서 결과부좌자세로 있던 28세의 금발 사진작가 스카일러도 집중하며 호흡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이 뉴요커들은 명상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었다. 게다가 그들은 히피들이 애용하던 파촐리 향도 사용하지 않았다. “히피 문화를 추종하는 게 아니에요”라고 말하는 36세의 니콜 토머스는 명상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펜디의 판매교육 담당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그녀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더 패스에 오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이것이야말로 캐플런이 원하는 것이었다. 2011년, 인도네시아의 어느 조용한 명상 센터에서 열흘을 보낸 그녀는 이렇게 말한다. “내 평생의 사명은 주류인 사람들이 명상을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만드는 거예요. 예전의 나-하이테크회사를 경영하던 여자-같은 사람에게 명상은 매력적인 것이라고 알리고 싶었어요. 핑크색 방석과 향 냄새로 가득한 이상야릇한 곳에 가지않고, 애플 스토어처럼 생긴 명상 센터에 다니고 싶었죠.”
뉴욕 반대편에서는 잡지사 에디터 출신의 수지 얄로프슈워츠가 캐플런과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녀는 2014년 L.A에 언플러그메디테이션(Unplug Meditation)을 오픈했다. 수지 얄로프 슈워츠는 이곳을 “명상계의 솔사이클SoulCycle“(스피닝 전문 스튜디오 체인)이라고 묘사한다. 완벽한 화이트 컬러 인테리어가 특징인 이 스튜디오-진정 효과가 있는 보랏빛 실내 조명은 빛의 조각가로 불리는 설치미술과 제임스터렐이 2013년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선보인 조명 설치 작품 “Aten Reign”을 연상시킨다-에는 스트레스로 지친 엄마들과 벤처 투자가들이 “점심시간에 후딱 할 수 있는” 정신 리부팅을 위해 들른다. “우리는 사람들이 호텔에서 지내는 것처럼 느끼도록 이곳을 디자인했어요.” 수지 얄로프 슈워츠의 말이다.
그녀의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은 경고메시지가 있다. “명상은 행복감 향상, 스트레스 감소, 불안감 감소, 집중력 향상, 시험 점수 상승, 낙천주의, 건강 향상, 그리고 마음의 평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과장된 표현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수많은 연구 결과가 이 말을 명백하게 증명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명상, 특히 마음챙김 명상은 생산성과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와 혈압을 낮추고 불면증과 우울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과학자들은 신경 과학의 발젼에 힘입어 마침내 명상이 왜 효과적인지 이해하기 시작했다. “현재 이 순간을 좀 더 중립적으로 인식하는 훈련-비판이나 애착없이 많은 생각이 용솟음치도록 한다-을 함으로써 우리는 말 그대로 두뇌를 재설계하여 스트레스에 덜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Natural Meditation: A Guide to Effortless Meditative Practice>의 저자 딘 슬라이터의 설명이다. 가수 겸 영화배우 50센트부터 제니퍼 에니스턴까지 모든 사람이 명상을 극찬하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에서다. 물론 365일 매 순간을 미디어에 접근할 수 있는 이 시대에 많은 사람은 일정시간 동안 조용히 앉아서 표면상으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 이 발상을 벅차고 어려운 일이라고 여긴다. “사람들은 명상이 불편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명상을 하기에 완벽한 장소가 있어야하고, 시간을 어느 정도 할애해야만 한다고 여깁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명상이죠. 그리고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할 수 있고요” 명상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인정하건대, 그 중 몇몇은 훨씬 까다롭다-가 있으므로, 나처럼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기본적인 마음챙김 명상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딘 슬라이터에게 몇 가지 쉬운 방법을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현재를 사는 법에 대한 휴대용 지침서로 참고해보자.
“10년 전 요가스튜디오가 그랬듯이 최근 명상 센터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딘 슬라이터
1.기본 원리를 이해한다 불교 전통에 근거한 마음챙김 명상은 개인적 판단을 배제하고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는 초인식 과정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사람들은 대부분 과거에 대해 고민하고 미래를 걱정하며 현재에 반사적으로(그리고 종종 역기능적으로) 반응하는 데 에너지를 쏟는다. 그러므로 마음챙김 명상을 하면 할수록 내면은 더욱 편안해진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지친 뇌를 물살을 거슬러 헤엄치는 연이라고 상상해보자. 그러고 나서 그연어에게 뒤로 누워 잠시 물에 둥둥 떠 있으라고 말하는 자신을 상상해보자. 어제 그 연어에게 마르가리타 한 잔을 건넨다.
마음챙김 명상은 하루 중 어느 때든 이용할 수 있는 해피아워와 같다. 그리고 결코 숙취도 남지 않을 것이다.
2. 어려운 명상 자세는 포기해도 좋다 몸이 아주 유연하고 결과부좌 자세가 편하다면 그 자세를 취하라. 명상을 할 때마다 매번 엉덩이에 고통을 느껴야 할 이유는 없다. “어디에 앉든, 어떤 장소에 있든, 어떻게 앉든 본인이 원하는대로 있으면 됩니다.” 딘 슬라이터의 설명이다. “요가 수행자 같은 완벽한 자세를 한다고 해서 당신에게 높은 점수를 줄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3. 어떤 것에든 잠시 집중한다 명상 수행을 처음 시작할 때는 호흡을 하거나, 특정 물건을 바라보거나, 소리(또는 만트라 주문)를 반복해서 내는 등 주의를 집중할 무언가가 있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의례적인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이런 것들은 간단히 말해서 명상으로 가는 진입로 같은 것입니다”라고 딘 슬라이터는 말한다. “일단 편안해지면 이것들은 필요가 없지요. 그저 가만히 앉아 있기만 하면 될 거예요.”
4. 소소한 순간을 포착한다 매일 명상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매일 아침 방석 위에 앉아 20 – 40분을 명상에 할에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신 창의력을 발휘해볼 것.
우체국에서 순서를 기다리거나 빨간 신호등에 걸려 멈춰서 있는 동안 낭비되는 시간 때문에 짜증을 내는 대신, 심호흡을 길게 서너 번 반복하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자.
명상에 관한 한 “하루에 단 몇 분이라도 집중해서 하는 것이 오래 앉아 있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라고 딘 슬라이터는 말한다.
5. 판단하려는 태도를 버리자 자리에 앉아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으려고 열심히 노력중인데 갑자기 직장상사가 지난밤 보낸 이메일 생각으로 산만해진다. 기분 나빠 할 필요없다.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일이니까.
해법은 그 토끼 굴로 빨려 들어가는 대신 그위로 미끄러지듯 넘어가는 것이다.
그래서 당신의 주의를 명상으로 서서히 되찾아온다. 흥분하거나 당황하지 않으면서 마음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좀이 쑤시더라도 걱정하지 말자. 딘 슬라이터는 “무엇을 느끼든 ㄱ냥 스쳐 지나가는 생각이나 감정일 뿐입니다”라고 말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록 당신의 마음이 명상하는 내내 이리저리 방황하고 있다고 느껴지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명상의 이점을 누리고 있다는 것이다.
6. 자신의 감정을 무시한다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 명상하기 힘들다고 생각하는가? 명상이 필요 없어서 매우 행복한가? 뉴스 속보! 명상은 누구에게나 좋다. 그러므로 마르가리타를 맘껏 즐기자.
-에이미 시노트(AMY”S SYNNOTT)
—–
LISTEN
스트레칭 차원 이상의 수련을 원한다면 리탐빌의 강좌를 들어볼 것.
치유해햐 할 곳과 섬세한 지도를 통해 완전한 치유를 기대할 수 있다.
에디터 한은주
[KB Premium Membership Magazine] 도심 속 치유 공간에서 마음을 응원하다
작성일: 2015.01.16 14:24
[KB Premium Membership Magazine] 도심 속 치유 공간에서 마음을 응원하다
개인 맞춤 마음 트레이너, 리탐빌
리탐빌은 고요한 심연의 세계로 들어가는 명상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수련 공간이다.
바쁜 일정과 강도 높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전문 경영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개인 일정에 따라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명상과 요가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 요가와 명상은 채내 장기 순환을 바로잡고 삶의 활력을 북돋아준다. 올바른 호흡법을 통해 치유하는 디톡스∙치유 호흡과 심화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초보자는 누구나 쉽게 명상을 경험, 체화할 수 있으며, 전문가들은 심화 명상코스를 선정해 수강할 수 있다.
INFORMATION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62길 11 (청담동 78-7 보융빌딩 4층)
프로그램 시니어 컴플릿 요가∙명상, 디톡스 호흡
∴수련시간 및 횟수별로 가격 상이함
문의 02-3443-7021, www.ritamville.com
GOLD & WISE 2015년 1월 이은혜 에디터 / 자료협조_리탐빌
[TOYOTA STYLE] 새로운 차원이 열리는 순간
작성일: 2015.01.16 14:18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는 ‘송구영신’/ 이는 곧 무엇을 비우고 무엇으로 채울 것이냐의 문제다. 2015년을 시작하는 이맘때 명상에 대한 조언을 구하기로 한 것도 그런 의미에서다. 명상이 과연 우리를 변화시킬 수 있을까? 지난해의 과오 대신 행복에 대한 해답을 찾아 진정한 새해를 시작할 수 있을까? 삼성동에 소재한 리탐빌을 찾았을 때는 겨울비가 한창 쏟아지고 있었다. 우산을 털어내며 부산스럽게 문을 열자, 리탐빌의스테프들이 보기만해도 평온해지는 미소와 함께 포옹으로 맞아주었다., 안내해준 곳에 푹신한 방성을 깔고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 차를 마시며 인터뷰이를 기다리다 보니, 따뜻한 환대 덕인지 어수선하던 마음이 벌써 가라앉는 듯했다. 잠시 후 서무태 대표가 모습을 드려냈다,. 인터뷰를 위해 이런저런 질문을 잔뜩 적어두었지만, 막상 그와 마주하니 그런 형식적인 일이 부자연스럽게 느껴졌다. 대신 자연스럽게 담소에 가까운 대화가 이어졌다. 그는 명상이 아직 낯선 내게 크리스토퍼놀런 감독의 영화 <인터스텔라> 이야기를 꺼냈다. 장르로 치면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인데, 극 중 매튜매커너히가 멸망하고 있는 지구와 인류의 희망을 찾기 위해 사랑하는 가족도 외면한 채 거대한 우졸 떠난다, 영화를 보지 못한 이도 있겠지만 그 클라이맥스의 그가 블랙홀로 빠져들어 5차원의 세계와 만나는 장면은 가히 압권이다. 과거의 시간이 재현되는 딸의 방을 들여다볼 수 있는, 그러나 현재의 시간과도 연결된 초월적인 시공간에서 주인공은 가로막힌 책장을 절박하게 두드리고, 달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이 영화가 명상과 어떤 관계라도 있는 것일까. 인터뷰 때는 <인터스텔라>를 보지 못한 상태라 제대로 이해할 수 없어 주말에 바로 극장으로 달려갔다. 상상하지 못할 만큼 광대한 우주는 우리의 내면과 비유될 수 있고, 5차원의 세계에서 만난 가로막힌 책장은 내면의 벽이다. 책장너머 이들을 다시 볼 수 있는 것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일이며, 두드리고 초월하려는 것은 의식의 확장을 의미한다. 5차원의 세계를 만나기 위해 그가 과감히 블랙홀로 뛰어든 일은 비우고 내려놓는 것을 말한다. 물론 영화의 감상과 해석은 관객의 자유다. 하지만 서무태 대표와의 만남 덕에 영화의 의미가 더욱 풍성해졌고, 보는 내내 우주처럼 넒은 나의 내면을 상상했다고 고백한다. 그리고 우주에서 지구를 내려다보듯, 내게 일어나는 감정을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하는 내 모습을 발견했다.
“근원적인 나를 ‘존재’라고 한다면, 만들어진 나는 ‘감정’이에요. 마치 영화를 보듯 내 감정을 바라보면 그것이 그냥 일어나고 사라지는 일시적인 사건일 뿐이죠,. 이것을 깨달으면 마음이 평온해져요. 그리고 관념적으로만 알았던 나를 본질적으로 발견하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때문에 채워지지 않는 감정과 삶의 공허함이 해결되고, 외부로부터 구하지 않아도 이미 충만하고 풍요로워지죠.” 무엇보다 명상은 ‘내게 힘든 이유가 이것이었구나’하고 자신의 삶을 이해하는 계기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게 되고, 부딪히기보다는 상대를 자연스럽게 존중하게 된다. 사람의 내면을 느끼게 되고, 부분에서 전체를 볼 수 있는 통찰력이 생긴다,. 또한 생각과 감정에 머물러 고민하기 보다 의지대로 행동 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통찰력’과 ‘직관적인 행동’은 명상 효과의 요지다. 의식이 탁 트이는 것이다. 영화 <인터스텔라>의 블랙홀 속으로 빠져드는 장면처럼, 또 다른 차원의 세계가 열리는 순간이라고 할까.
서무태 대표 역시 명상을 만나기 전의 삶이 있었다. 공허함과 답답함을 자주 느껴 한속에 오래 머물지 못하고 끊임없이 여행을 했다. 하지만 돌아오면 다시 일상이 반복되었다. 그러다 명상을 알게 됐고, 조건이나 환경의 문제가 아니라 내 안의 풍요로움과 자유로움이 없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게 20여 년간 명상을 해왔으며, ‘멘탈테라피스트’라는 직업으로 박찬호 선수 등 유명인사와 다양한 기업 CEO의 개인 지도를 하고 있다. 나아가, 우리나라에 명상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요가명상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리탐빌’을 16년째 운영하고 있다. ‘리탐빌남해국제명상페스티벌’처럼 세계에서 주목하는 행사를 기획, 주최하고 있다. “바쁘게만 살던 일상에서 벗어나 남해의 아름다운 자연을 무대로 한 명상 축제인데., 세계적인 힐링멘토이자《영혼의 해부》, 《보이지 않는 힘》의 베스트셀러 저자 캐롤라인 미스(Caroline Myss)가 흔쾌히 축제 내내 우리와 함께 해주었어요. 남해의 생명력 넘치는 풍광아래 하루 종일 다양한 명상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가 많은 주목을 받았죠. 전 세계 각 지역에 체인점이 있는 호텔 리조트를 돌며 이 같은 명상 여행 프로그램을 해줄 수 없느냐는 제안도 받아 준비 중이고요.”
그의 말처럼, 이미 명상은 세계적인 화두다. 미국은 명상 인구가 다섯 명 중 한 명꼴이며, 유럽에서는 명상 빌리지를 만들고 있다. 인도에서는 수많은 인구가 명상을 하며, 애플, 구글, 나이키 같은 기업에서도 직원들에게 명상을 독려하고 있다. 리처드 기어, 마이클 조던, 오프라 윈프리, 귀네스팰트로도 명상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들 스스로 다른 이에게 명상 효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애쓰고 있다. 평화와 사랑을 이야기하는 범상치 않은 음악을 만든 마이클 잭슨과 비틀스도 명상에 심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명상을 혼자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은 없을까? 서무태 대표는 ‘요람 명상’을 제안한다. 먼저 자리에 편안히 앉아 눈을 감는다. 양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바람에 나뭇잎이 흔들리듯 자연스럽게 척추를 좌우로 왔다 갔다 한다. 이때 입을 악간만 벌리고 한숨을 쉬듯 가끔 길게 내쉬는 것도 답답한 가슴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칭얼대는 아기를 재우듯, 요람 명상을 반복화다 보면 몸이 이완되고 생각과 감정은 조금씩 사라지며 편안해진다.
마지막으로 그에게 새해를 준비하는 마음가짐을 물었다. 그는 고개를 가로저으며 말했다. “우주의 시간으로 보면 한 해의 시작과 끝이란 게 없습니다. 그냥 길게 흘러가는 시간을 나눠서 연말연시라고 할 뿐입니다. 의식적으로 깨어 잇는 사람들은 관념적인 시간에 구속되지 않고 늘 새해처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정해진 틀을 깨고 늘 새롭게 살 수 있는 깨어 있는 의식이 중요합니다.”
인류, 지구, 우주, 평화, 사랑, 그가 말하는 단어는 확실히 스케일부터 달랐다,. 평소 거의 쓸 일 이 없을뿐더러 잘 생각하지도 않는 단어들,. 그러고 보면 우리의 의식은 얼마나 각박한가.‘깨어 있을 것.’ 오래도록 여운으로 남은 이 메시지가 독자들에게도 닿기를 바란다. 새해에는 모두의 삶이 좀더 풍요롭고 아름다워지기를.
갈수록 가슴 뛰는 삶
남해 바래길을 걷고, 가천다랭이 마을에서 바람을 느끼고, 물건항의 반짝이는 바다 위 요트와 창선 고사리밭 사이에서 자연의 생명력을 고스란히 받아들인 명상의 시간. 지난 10월, 2014년 리탐빌국제명상페스티벌에서 펼쳐진 명상 프로그램이다. 그 자체로 감동적인 시간이었다. 2015년에도 리탐빌 국제명상페스티벌을 통해 다시 한 번 더 많은 이들이 아름다운 자여 속에서 자신의 영혼이 전하는 메시지를 듣기를 바란다. 또 이번 축제를 준비하면서 지구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곳에서 즐길 수 잇는 국내외 명상 여행 코스를 개발하고 싶은 소망이 생겼다. 한 가지 더 있다. 미국, 인도, 유럽 등에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요가와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리탐빌 빌리지’가 만들어지는 것, 새해 소망이 조금 진지하지만, 이 모든 일이 나를 가슴 뛰게 한다. 명상은 나의 삶 자체고 길이기 때문이다.
이희경(리탐빌 요가명상 원장)
TOYOTA STYLE 강미라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유미 / 도움말_리탐빌멘탈테라피스트 空明 서무태
[주부생활 1월호] 코어근육을 강화해라
작성일: 2015.01.16 12:50
코어 근육을 강화해라
최근 필라테스가 뜨고 있다. 이는 몸의 중심인 배와 허리 부분의 코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 특히 40대에는 에스트로겐의 감소에는 배 부분의 코어 근육을 강화해주면 해결할 수 있다.핫요가 센터 14일 동안의 리아 강사는 “코어 근육이 강화되면 뱃살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 전체적인 몸의 균형이 맞춰져 조금만 움직여도 살이 빠지게 되죠.”라고 설명한다. 리탐빌 요가명상센터의 이희경 원장 또한 “하복부를 당겼다 밀어내는 운동은 장 기능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원활한 배변과 맑은 피부를 유지하게 해주고 몸의 체온을 높여주어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나도록 도와줍니다.”라며 복부 운동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코어 운동으로 ‘플랭크 자세’가 있다.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와 발끝으로 디디고 버티는 자세로 하복부에 힘을 주어 배가 늘어지지 않도록 해준다. 척추를 곧게 편 상태로 천천히 10초를 센 후 이동작을 3회 반복한다.
주부생활 2015년 1월호 성정민 에디터 / 도움말_리탐빌 교육원장 이희경
[아리랑TV]2014_”아리랑 프라임-명상여행”_2014 리탐빌 국제명상페스티벌 다큐멘터리 방송
작성일: 2015.01.16 12:50
What”s on This Episode World Ch. Schedule : Wednesday 09:00 KST
The Journey of Meditation
If your days seem to be filled with meaningless repetition, why not begin the new year with meditation, to bring about health, freedom from stress, and a new perspective? Meditation is no longer reserved for gurus, and is a tool for anyone who hopes to alleviate their stress and improve their focus. With scientific studies demonstrating the effects of meditation on brain waves and health, more and more people around the world are beginning to meditate. Right now, about 60 million people in the United States and 5 million people in Korea practice meditation. However, it is largely unknown how people practice meditation, and what they experience. Many people still find meditation inaccessible and difficult to understand.
“The Journey of Meditation,” we follow a group on their journey to understand meditation and answer their questions about the practice of meditation. On the beautiful natural island of Namhae, the group is led through their exploration of meditation by former pro baseball player Park Chan-ho and medical intuitive Caroline Myss. The journey shatters their preconceptions that meditation can only be practiced in a quiet room, sitting with legs crossed. Through dance meditation, cradle meditation, and yacht meditation, they find ways to treat the scars in their hearts and minds by looking inward.
# Walking Meditation led by Park Chan-ho
With 124 wins in Major League Baseball, Park Chan-ho became the most successful Asian pitcher in the MLB. Over his career, he managed his stress through meditation. On this journey, he shares his 16 years of experience with others, teaching them how to focus and breathe.
#Dance Meditation, breaking preconceptions about meditation
One of the most prevalent preconceptions about meditation is that it must be practiced in a quiet room, with legs crossed. However, meditation can take many different forms. Dance meditation is a high-energy, high-focus type of meditation. Over two days, the participants practice dance meditation, known to relieve stress and help people see within themselves.
# World-renowned medical intuitive Caroline Myss
Medical intuitive and public speaker Caroline Myss, featured on the Super Soul episode of the Oprah Winfrey Show, gives a seminar and interview about meditation. In addition, we learn meditation techniques by visiting the Ritamville meditation center, dedicated to modern meditation techniques.
# Various meditation techniques – Wave Meditation, Yacht Meditation, Sleep Meditation, Cradle Meditation
On Namhae”s famous silver sand beach, the participants follow the lead of Ritamville director Seo Mu-tae in learning to observe one’s inner self, unshaken by the surrounding environment. Then, in the picturesque Mulgeon Port, the participants learn the basics about meditation in nature by surrendering themselves to the waves. We learn about the methods and effects of sleep meditation and cradle meditation through the personal experiences of the practitioners at Ritamville Meditation Center.
반복되는 무의미한 일상! 새해 부터는 새로운 일상과 건강,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명상을 해 보면 어떨까? 수행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명상이 이제는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향상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명상 시의 뇌파 변화 등 과학적으로 그 효과를 증명해 낸 수많은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전 세계의 명상인구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미국의 경우 6,000만 명, 우리나라는 500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그런데 막상 어떻게 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수련자들은 어떤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인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때문에 신비롭고 어렵게만 느껴진다.
[The Journey of Meditation]은 시청자들이 명상에 갖는 막연한 동경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평범한 이웃들의 <명상 체험기>를 담았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아름다운 보물섬 남해에서 그들을 명상의 세계로 안내하는 건 명상가 야구인 박찬호, 직관 의학 분야의 개척자인 캐롤라인 메이스다. 이번 명상 여행은 조용한 방안에서만 가부좌를 틀고 앉아야만 명상이 가능할 것이라는 편견을 깬다. 춤명상, 요람명상, 요트명상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체험하는 다양한 명상을 통해, 시청자들도 물질의 풍요 속에 상처받은 마음과 영혼을 치유할 실마리를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 박찬호의 가이드로 이루어진 ‘걷기명상’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124승, 아시아 투수 최고 성적을 거두었던 박찬호! 그의 스트레스 관리 비법은 ‘명상’이었다. 선수시절이었던 16년 전부터 시작한 명상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기를 바라는 호흡과 집중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한다.
# 명상에 대한 편견을 깨는 ‘춤명상’
명상에 대한 편견 중 하나가 ‘고요한 환경 속에서 가부좌를 틀고 앉아서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명상은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진다. 춤명상은 특히 에너지가 넘치고, 집중도가 높은 명상법 중 하나다. 명상 체험자들 중 상당수가 스트레스 해소와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는 데에 효과적이었다고 하는 춤명상의 과정을 이틀에 걸쳐 담았다.
# 세계적인 직관의학자 캐롤라인 메이스
오프라윈프리의 수퍼소울에 출연했던 직관의학자이자 세계적인 강연가 캘롤라인 메이스의 세미나 내용과 인터뷰, 현대인에게 적합한 명상 방법을 소개하는 리탐빌 명상 센터 취재 를 통해 명상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 ‘파도명상’, ‘요트명상’ ‘수면명상’, ‘요람명상’ 등 다양한 명상법 소개
남해의 자랑인 은모래 비치에서는 국제명상페스티벌의 기획자인 서무태 리탐빌 명상센터 대표의 지도에 따라 외부의 환경에 휘둘리지 않는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는 수련을 한다. 또, 그림 같은 풍경으로 유명한 물건항에서의 ‘요트명상’을 통해 새로운 활력소를 찾는데 파도와 바다라는 대자연에서 명상의 기본기를 배우는 것이다.
리탐빌 명상 센터의 수련자들 사례를 바탕으로 수면명상과 요람명상 등의 방법과 효과 등을 소개한다.
<방송 편성 시간표>
1방 WED SEOUL 09:00, HONG KONG 08:00, NEW DELHI 05:30, GMT/UTC 00:00, NEW YORK 19:00
2방 WED SEOUL 15:00, HONG KONG 14:00, NEW DELHI 11:30, GMT/UTC 06:00, NEW YORK 01:00
3방 WED SEOUL 19:00, HONG KONG 18:00, NEW DELHI 15:30, GMT/UTC 10:00, NEW YORK 05:00
4방 THU SEOUL 03:00, HONG KONG 02:00
WED NEW DELHI 23:30, GMT/UTC 18:00 NEW YORK 13:00
5방 SUN SEOUL 16:00, HONG KONG 15:00, NEW DELHI 12:30, GMT/UTC 07:00, NEW YORK 02;00
6방 SUN HONG KONG 20:00, NEW DELHI 17:30, GMT/UTC 12:00, NEW YORK 07:00
7방 MON SEOUL 05:00, HONG KONG 04:00, NEW DELHI 01:30
SUN GMT/UTC 20:00, NEW YORK 15:00
아리랑TV – 서울/홍콩/뉴델리/뉴욕, Director 박정우/ AD 조유경 / Writer 박시온 / 멘탈테라피스트 空明 서무태(2014 리탐빌국제명상페스티벌 개최위원장) 현재 아리랑 국제방송은 전세계 106개국 약 1억 1,285만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2014 리탐빌 국제명상페스티벌의 소울 충만함을 전세계 아리랑 TV에서 한번 더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_()_
리탐빌리저브 한남점 상호 : (주)리탐빌 (대표:이희경) 사업자등록번호 : 856-88-00342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6-서울용산-00268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44길 150 (이태원동 154-13) 문의 : 02-3448-9901
리탐빌아카데미 청담점 상호 : 리탐빌요가명상아카데미 (대표:서무태) 사업자등록번호 : 211-03-44972 주소 : 06014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62길 11 4층(청담동 78-7, 보융빌딩) 문의 : 02-3443-7021
© 2017 RITAMVILLE. ALL RIGHT RESERVED. 리탐빌 홀리스틱 힐링 프로그램은 특허청 출원되어 있으므로 프로그램 사용 및 홍보에 관하여 사전 협의를 부탁합니다. 해당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리탐빌 고유의 자산입니다. 소유권 및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으로 도용할 수 없습니다.